본문 바로가기

Gadget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과 엘지V50으로 즐기는 5G프로야구

앱으로 보는 5G프로야구! 

TV에서는 볼 수 없었던 다양한 앵글을 내 마음대로 선택해서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상대팀 불펜 들여다 보면서 본 경기를 동시에 보는 재미는 엘지V50 듀얼스크린으로만 할 수 있는 특기입니다.

SKT 옥수수 앱, KT 올레 모바일 앱 에서도 실시간으로 프로야구 중계를 하면서 5G 중계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만,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이 좀 더 다양하게 다채로운 앵글와 영상을 실시간으로 선택해서 볼 수 있더군요.

 

엘지V50을 사용한 지 어느덧 두 달 여가 되어 가고 있습니다.

6.2인치 듀얼스크린 화면과 6.4인치 제품 화면 두 개 덕분에 태블릿 대체품으로도 아주 잘 사용 중에 있습니다.

기기 사용성의 대부분은 동영상 컨텐츠 시청입니다.

대화면, 뛰어난 화질, 사운드 덕분에 영화감상,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라이브 공연 감상,

전자책, 영상 강의 등을 불편함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빠뜨릴 수 없는 재미가 바로 프로야구 시청입니다.

기기에 탑재되어 있는 유플러스프로야구앱으로 볼 경우,

V50만의 장점을 통해서 TV에서 볼 수 없었던 경험을 보장합니다.

TV를 통해서 프로야구 중계를 보면 경기 중간중간에 타자 분석자료, 투수 분석자료, 경기 리플레이, 구질 분석, 불펜 상황 등을 적절하게 편집해서 보여주죠?

이제 V50으로 프로야구를 보게 되면 이 모든 것을 그냥 선택만 하면 아주 자연스럽게 볼 수 있습니다.

먼저, 엘지V50으로 프로야구를 보려면 앱을 구동해야 합니다.

5G 중계, AR중계 그리고 일반중계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앱을 구동시키면중계방송 중에서 5G 중계 마크가 있는 경기를 선택하면 이제까지 볼 수 없었던 프로야구중계의 신세계가 열립니다.

앱 뿐만 아니라, 유플러스 모바일 TV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AR 중계 포스팅은 다음 기회에 올릴게요.)

 

소개할 기능은 경기장 줌인’, ‘홈 밀착 화면’, ‘포지션별 영상’, ‘득점장면 다시보기’, ‘상대전적비교’, ‘타구장 경기 동시에 보기’, ‘방금 던진 공 분석’ 입니다.

 

1.     경기장 줌인

먼저 이 기능은 화면 하단에 있는 줌인을 터치 후 손가락으로 원하는 위치로 화면을 끌어줍니다.

그런 후에 손가락 두 개로 확대하면 사진이 확대되는 것처럼 아주 자연스럽게 경기장을 줌인해서 볼 수 있어요.

이 기능은 5G로 중계하는 화면의 모든 영역에서 가능합니다.

먼저, 제가 즐겨 사용하는 불펜 줌인 장면을 보세요.

상대팀이 어떤 전략을 구상 중인지 염탐(?)할 수 있습니다.

불펜 돌아가는 상대팀을 들여다보는 기분 아시나요?

경기장에 망원경 휴대해서 다니는 분들은 아마도 아실 겁니다.

 

2.     홈 밀착 화면

이 기능은 제가 가장 사랑하는 기능입니다. 타석에 맞춰서 오른쪽에서 왼 쪽으로, 왼 쪽에서 오른쪽으로 앵글을 옮겨가면서 타격폼과 홈플레이트에서 구질 변화를 볼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도 줌인이 됩니다.

야구장에서 홈경기 직관하시는 분들은 좌타자가 나오면 우리 선수의 등번호를 열심히 볼 수밖에 없게 되잖아요?

이때 이 기능이 홈경기 직관하시는 분들에게 더욱 필요하겠다 싶더라고요.

V50부심을 홈팬들과 함께 나누세요. 우리 선수가 안타 치고 나가면 더욱 기분이 좋아질 겁니다.

(필승불패 엘지 트윈스!)

TV CF에서는 봉중근 위원과 소년이 홈 승부 아웃, 세이프 판정 여부를 놓고 이 기능을 사용하는 장면이 나옵니다만, 저는 오른손 타자, 왼손 타자에 맞춰서 카메라 앵글 이동해서 봅니다.

이렇게요.

홈밀착 영상. 손가락으로 슥슥 원하는 방향으로 밀어주면 앵글이 돌아갑니다. 우측 앵글 탭으로 하지 않고 아무 화면에서 해도 됩니다.

 

 

위에 있는 화면이 본 중계화면이고, 아래에 있는 화면이 홈 밀착 영상 화면입니다. 

화면은 위, 아래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습니다. 

화면을 터치하면 화면 가장자리에 기능 앱 탭이 떠올라요. 탭에서 화면 교환 선택하면 그냥 위 아래가 스윽 바뀝니다. 

 

이 홈 밀착 영상은 스윙폼과 타석에서 변화하는 구질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야구장에 아침 일찍 가서 내야석 앞자리 아니면 백 스탠드에나 앉아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이 것을 이제는 집에서 폰으로 편하게 손가락으로 슥슥 밀어주기만 하면 되는 거예요.

진짜 꿀잼입니다.

 

 

3.     포지션별 영상

경기장을 4개의 포지션에서 관람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으로 보시면 포지션을 바꿔가면서 경기 장면을 골라 볼 수 있습니다.

1, 3, , 외야 포지션에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타격상황과 수비 상황에 맞춰서 중계를 능동적으로 볼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야구장에서 경기 볼 때, 야구장 여기 저기 이동해서 보시는 분들 있어요.

경기 전체 상황을 보면서 야구를 즐기는 분 들입니다.

이제 여름입니다. 더운 데 그냥 자리에 앉아서 편하게 폰으로 선택해서 보세요. 

 

4.     득점 장면 다시 보기

경기를 놓친 날은 득점 장면 다시 보기를 통해서 나의 팀이 오늘 어떻게 득점을 하고 실점을 했는지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마찬가지로 줌인을 해서 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 줌인 시, 랙이나 버퍼링이 전혀 없습니다.

이 영상은 화면 녹화영상으로 보겠습니다.

엘지 V50이 전 세계에서 유일한 듀얼 스크린폰이죠?

안타깝게도 화면 녹화 시에 아직은 두 개의 화면이 녹화가 되지 않습니다.

듀얼 스크린 업그레이드 버전이 나온다고 하는 데 화면 두 개를 동시에 녹화할 수 있으면 획기적일 것 같습니다.

 

만약, 5G 중계 영상을 볼 때 기가 멀티패스 기능을 설정했음에도 화면 랙이 있으면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5G 신호신호 수신이 안되어서 LTE로 잡힐 경우입니다.

둘째, 와이파이가 기가 와이파이가 아닐 경우입니다.

이 두 가지가 복합적일 경우에는 5G 중계 영상 재생 시 랙과 끊김이 있습니다.

이 같은 경우의 해결방법과 5G 중계 영상에 대해서 사족을 하나 달겠습니다.

저는 집에서 쓰는 인터넷을 기가인터넷으로 바꿨더니,

와이파이 속도가 250 Mbps급으로 대폭 향상이 되어서 V50으로 보는 5G 중계영상 시 간혹 발생하던 랙이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5G 기지국을 경쟁적으로 증설하고 있습니다만, 아파트에서도 간섭 없이 5G를 이용하기에는 시간이 좀 더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때까지의 대안으로 자주 사용하는 인터넷을 기가급으로 업그레이드하실 것으로 권합니다.

기가인터넷에 관한 사항은 여기에서 보세요. 요즘 행사를 많이 하더군요.

기존 100메가 인터넷 요금과 같은 요금으로 기가인터넷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5G 기능이 있는 일부 앱은 구동시 기가와이파이 접속 권장을 하는 안내문이 나오기도 해요.

 

 

5.     상대전적비교 투수 VS 타자

야구는 투수가 공격을 하는 경기라는 말이 있는 데, 저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그래서 야구는 투수놀음이라는 말이 있는 것이죠.

LA 다저스에서 최고의 전성기를 만들어 내고 있는 류현진 선수를 보세요.

전 세계에서 야구를 제일 잘하는 사람들이 모여 있는 메이저리그임에도 타자들이 류현진의 공격에 쩔쩔맵니다.

그럼 타자들이 그냥 휘두르냐?

절대 아니죠. 구종 배합, 구질분석, 투구폼 분석 등등 한 개의 안타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 엄청난 분석을 합니다.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에서도 이와 유사한 투수 VS 타자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면서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TV로 보는 중계에서는 타수 대비 안타 정도만 나옵니다. 시즌 말미로 가면 1루타, 2루타, 3루타, 홈런 등까지 나오기도 합니다.

타자에게 투수가 어떤 구종으로 공격했었는지는 알 수가 없어요.

또한 타자가 어떤 코스로 들어오는 공에 강한 지도 알 수가 없어요.

저 선수는 커브볼에 약해, 그러니까 투수가 유인구로 병살타나 헛스윙을 노릴 거야

이런 예측을 하면서 야구를 보면 아주 재밌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이렇게 예측한 대로 투수와 타자의 수싸움이 이어지면 왠지 야구 도인이 된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데이터를 갖고 야구중계를 보면 투수코치나 타격코치가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지 않을까요?

 

 

화면 캡처로 보실게요.

 

 

6.     타 구장 경기 동시에 보기

우선, 다른 구장에서 벌어지는 경기 소식이 궁금하면 이렇게 하면 됩니다.

탭을 터치하면 오늘 중계방송 안내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원하는 경기를 터치하고 동시에 보기를 선택하면

짜잔~ 두 개의 화면에서 동시에 두 경기를 볼 수 있습니다.

중계음성은 선택한 화면에서만 나와요.

라이벌 팀 경기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채널을 돌리거나, 소중한 우리 팀 경기 보다가 다른 팀 경기 보기 위해서 끊을 필요가 없습니다.

이 기능은 듀얼 스크린이 없어도 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6.4인치 화면으로 2 경기를 동시에 보는 데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옥수수TV, 올레모바일TV에서도 타 구장 경기를 볼 수 는 있습니다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하나는 듀얼스크린으로 분리해서 보기가 안된다는 것이고,

또 하나는 듀얼스크린이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만 볼 때 위와 같이 같은 크기가 아니라 보조화면으로 작게 나와요.

차이가 큽니다.

 

7.     방금 던진 그 공은?

헛방망이를 돌리는 타자가 속은 공은 과연 어떤 구종일까?

방금 던진 공을 다시 보기를 선택하면 중계 화면과 동시에 별개로 다시 볼 수가 있습니다.

프로야구 게임 장면처럼 스트라이크존에 구종이 궤적으로 그려집니다.

화면 녹화영상으로 보세요.

 

 

마지막. 배터리 효율

듀얼 스크린으로 야구중계를 볼 때 배터리 효율이 궁금하시겠죠?

폰에서 야구중계 볼 때 배터리 소모 정도 하고 비슷합니다.

발열도 비슷한 것 같습니다. 좀 뜨거워지는 것 같았다가 다시 손에 쥐기에 적당하게 발열조절이 되는 것 같아요.

큼직한 쿨링 파이프 덕분인 것으로 보입니다.

이전까지는 스마트폰으로 보는 야구는 TV중계화면 그대로에 추가기능은 실시간 채팅 참여 정도였습니다.

5G에서 보는 야구는 TV가 구현할 수 없는 차별화한 다양한 영상을 제공합니다.

야구가 이제는 내 마음대로 골라서 보는 시대가 왔습니다.

TV와 스마트폰이 미러링으로 연결이 되는 분들은 더 이상 스포츠 채널 편성표 찾아 볼 이유가 없어졌어요.

이상으로 유플러스 프로야구 앱으로 보는 5G 프로야구에 대한 시청 후기를 마칩니다.

'본 포스팅은 LG유플러스의 유플레이어스 활동을 통해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